Glow 

News

글로우 서울의 뉴스들을 확인해보세요.

01

"카페 성공하려면 

정체성 설정하고 브랜딩에 공 들여라"

조선경제 2023.08.22

올 4월 글로우서울이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개장한 카페 ‘레인리포트’. 

“‘다들 커피 장사하는데, 나라고 못하겠어?’란 생각으로 창업하면 100% 망합니다. 어떤 카페를 만들고 싶은지 매장 아이덴티티(Identity·정체성)부터 설정하고, 이를 구체화하는 브랜딩 과정을 거쳐야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는 카페가 탄생합니다.”

 입지가 좋지 않다고 평가받거나, 이미 실패했던 카페라도 브랜딩만 제대로 하면 회생할 여지가 있다. 차돌박이와 솥밥이 시그니처 메뉴인‘우물집’이 대표적이다. 이 레스토랑은 낡은 저층 주택이 밀집하고 절벽을 낀 종로구 창신동에 있다. 하지만 이런 지형을 오히려 최대한 살렸다. 매장에 창문을 크게 내 고객이 ‘절벽 뷰’를 감상하면서 식사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건물에 남아있는 우물도 살려 이 곳에서만 구경할 수 있는 매력 요소로 남겨뒀다.

02

글로우서울, 

복합문화공간 '글로우쇼룸' 오픈

공감신문 2023.08.07

'호우주의보'와 '살라댕템플'을 연합한 복합문화공간 '글로우쇼룸'

 글로우서울 유정수 대표는 “글로우쇼룸은 MZ세대들의 성지, 성수동 상권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의 드립커피와 특별한 페스츄리, 다양한 프렌치 요리를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기획 되었으며, 고객들은 시공간적 여행을 하는 듯한 색다른 경험을 느낄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프렌치 퓨전 레스토랑 살라댕템플은 도심속 휴양지에 온 듯한 신전을 컨셉으로 다양한 프렌치 메뉴와 페어링이 가능한 와인 및 샴페인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공간에 들어서면, 환상적인 수중마을이 눈에 들어오고, 그 위 배를 타고 입장하면 아름다운 신전이 펼쳐진다. 그와 함께 다양한 화산석과 부처상, 그리고 화려한 내부 수영장은 동서양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살라댕템플 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03

글로우서울 '청수당 카페', 

초대형 한옥 베이커리 카페로 확장 오픈

공감신문 2023.08.07

글로우서울의 대표 브랜드 청수당 카페를 한옥형 대형카페로 확장 오픈

특히 히노키 욕조에서 물이 흘러넘쳐 화산석 위로 떨어지는 정경은 시각과 청각을 통해 도심 어디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편안함을 전한다. 대표 메뉴는 기존의 스톤커피와 수플레에서, 글로우서울 특유의 공간 재해석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약과와 몽블랑, 마들렌, 휘낭시에 등 보다 다양해진 디저트와 특별한 선물 패키지가 눈길을 끈다.

글로우 서울 유정수 대표는 “초대형 한옥으로 확장 오픈한 청수당 베이커리 카페는 기존 국내 대형 카페들과 확연한 차별점을 가졌다. 고객들은 단순히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아닌, 마치 전시 공간에 온 것 같은 색다른 경험을 느낄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made with Greeting